정기+비정기 보고

[24.06.26]프롤로그 업데이트 관련 공지

나나블랑/NaNaBlang 2024. 6. 26. 16:12

나나블랑입니다.

이전 글에서 프롤로그를 업데이트 할 예정이라고 했었는데, 7월 전에 재공지 하겠다고 한 만큼 현재 상황에 대해 공지를 하기 위해 다시 찾아왔습니다.

그렇다고 해도 심각한 얘기를 하려는 건 아닙니다.

 

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 7월 7일 내로 베타테스트 공지, 이후 7월 중순에 공개 예정이라는 얘기입니다.

 

 

우선 현재 수정 예정인 부분에 대해 설명드리자면,

  • 여러 버그 수정(완료)
  • UI 가시성 향상(완료)
  • 캐릭터 디자인 일부 수정(완료)
  • CG 일부 수정 및 추가

정도가 됩니다만...

CG라는 것이 하루이틀에 나오는 것이 아니다 보니 교체 및 수정, 혹은 추가하는 데만도 일주일은 걸리지 않을까 하고 있습니다.

교체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.

너무 못 그렸기 때문...도 있지만, 아래의 이분이 가장 문제입니다.

 

좀 더 감자같이 생겼어도 됐는데..

상술했듯 캐릭터 디자인 수정 및 스탠딩 교체를 하면서 CG와 스탠딩 사이의 괴리가 생겼는데요,

이걸 수정하기 위해서 수정할 겸, 못 그린 걸 수정하는 차원에서 갈아엎고...

덤으로 CG로 처리하려다 못 한 장면도 처리할 겸...

겸사겸사 UI도 가시성을 좀 더 높여주는 방향으로 바꿀 겸...

아무튼 이래저래 하고 있습니다.

이제 보니 많은 차이가 나는 건 아닌 거 같은데, 아무튼 이런 느낌입니다.

UI를 좀 더 어둡게 해서 눈에 덜 띄게 만들고,

이름 부분에 캐릭터의 고유색을 넣고 대사창 위쪽 바는 현재 1인칭으로 보고 있는 캐릭터의 색을 넣었습니다.

발언 중인 캐릭터를 시각적으로 더 부각시키고, 이후 유키네와 가에다네의 시점이 변해도 알아볼 수 있도록 하는 장치인 셈입니다.

 

사실 이것도 있지만, 상술한 베타테스트를 위해서기도 합니다.

그냥 똑같은 걸 버그만 고쳐서 테스트를 하면 그냥 팬심을 이용해먹는 나쁜 놈이나 다름없기 때문에...

시간을 내어 플레이해 주시는 분들을 위해서라도 할 수 있는 만큼 추가적인 볼 거리를 제공하기 위함이죠.

애초에 문제가 생기는 부분은 웬만해선 다 고쳤기 때문에 CG랑 약간의 이벤트만 더 추가하면 될 일이고요.

 

그런고로 열심히 작업하여 좀 더 봐줄만 한 컨텐츠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.

다음 글은 프롤로그의 베타 테스트 공지가 되겠군요.

그럼 이만..

오늘도 제 작은 망상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.

'정기+비정기 보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24.07.03]시간개념 오류  (0) 2024.07.03
[DRDN]프롤로그 CBT 테스터 모집  (0) 2024.06.29
[24.06.01]제작자 척살  (0) 2024.06.01
[24.05.03]34567, 잊어버린 것  (0) 2024.05.03
[24.05.01]나는 한강고양이...  (0) 2024.05.01